- 일반적으로 메모리 풀을 Heap에 할당하여 사용함
- 단편화를 막기 위한 방편으로 사용할 때 Stack 메모리에 영역을 잡고 사용한다면 Heap보다 빠른 이점이 있을 것
- 스택은 용량이 1M(VC default, 늘릴 수 있음)로 제한되어서 Heap을 더 사용함
- 스택에 동적 할당하는 방법 : void* alloca(size_t _Size), void* malloca(size_t _Size)
└ 메모리 해제를 해주지 않아도 됨 (프로그램 종료시 stack이 파괴될 때 같이 자동 해제됨)
└ free()로 해제 불가능
└ 단, 오류나 BOF(Buffer Overflow)가 발생하기 쉬움
└ 1M 제한은 여전히 존재
- 스택이 힙보다 빠른 이유 : 지역 참조성 (Cache 히트율이 높음) (위치와는 관계가 없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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