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dynamic_cast<type>
> 서로 상속 관계에 있는 객체의 포인터나 레퍼런스끼리 형변환
> 일반적으로 (type*)으로 형 변환하는 방식
- static_cast<type>
> 논리적으로 가능한 형 변환
> 상속 관계에 있는 포인터끼리만 변환
- reinterpret_cast<type>
> 거의 제약이 없는 형 변환
> 서로 다른 형태의 포인터형끼리 바꿀 수 있고 일반 숫자도 포인터형으로 반환 가능
> 대신 이러한 변환에 대해서 컴파일러가 책임을 지지 않음
- const_cast<type>
> const가 있는 것을 const가 없는 것으로 바꿀 때 사용
'programing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NI 파일 함수 (0) | 2015.06.09 |
---|---|
Registry 자료형, 함수 (0) | 2015.06.09 |
함수 객체 (0) | 2015.06.08 |
함수 포인터 (0) | 2015.06.08 |
가변 인수 함수 (0) | 2015.06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