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String Class
concat() : 문자열 연결
substring() : 문자열 자르기
length() : 문자열 길이
toUpperCase() : 대문자로 만들기
toLowerCase() : 소문자로 만들기
charAt() : 특정위치의 글자 찾기
indexOf : 특정문자열의 위치
equals() : 문자열 비교
trim() : 문자열 공백제거
replace() : 특정문자 변경
replaceAll() : 특정문자열 변경
cf. String은 메모리를 과소비 한다.
> String 객체의 경우 처음 초기화된 데이터에 변화가 생기면 기존 것을 재활용 하기보다는 새 것을 찾는다. => StringBuffer, StringBuilder 사용
- StringBuffer & StringBuilder
append() : 문자열 추가
insert() : 특정 위치에 문자열 추가
delete() : 문자열 삭제
deleteCharAt() : 특정 문자 하나 삭제
cf. StringBuffer와 StringBuilder는 거의 동일 함. StringBuffer가 StringBuilder보다 먼저 세상에 등장
StringBuilder가 속도 면에서 좀 더 빠름
- Calender Class
날짜와 시간을 표현할 때 많이 쓰임
YEAR MONTH DAY_OF_MONTH HOUR_OF_DAY MINUTE SECOND 로 정보 받아올 수 있음
- System.currentTimeMillis()
> 현재의 시간을 1ms 단위로 표시
> 거의 속도 테스트 용도로 쓰임
> 예전에는 Math.random()을 많이 사용하였으나 요즘은 Random 클래스를 많이 이용
> Math.random()
static double 형의 임의의 수 발생함
> Random Class
random.nextInt(int bound)
- Scanner 및 Sysout
> Scanner : 무엇인가 얻어 올 때 사용
키보드에서 타이핑하는 문자열이나 입출력 프로그래밍에서 문자열을 읽어올 때 사용
> System.out.println(sysout)
실제 개발 산출물에는 나타나지 않고, console창에만 출력함.
테스트 용으로 많이 사용함.
- Wrapper Class
> 기초 데이터를 클래스 객체 데이터로 변환
기초 데이터 |
객체 데이터 |
byte |
Byte |
short |
Short |
int |
Integer |
long |
Long |
double |
Double |
float |
Float |
boolean |
Boolean |
char |
Character |
- Timer Class, TimerTask Class
> Timer 객체는 일정한 시간이 되면, TimerTask 객체가 작동 됨.
> TimerTask Class는 추상클래스이므로 TimerTask Class를 상속받는 클래스를 만들어서 사용해야 한다.
- StringTokenizer Class
> 문자열 분할 할 때 사용하는 클래스
> 분할 문자를 입력하지 않으면, 디폴트로 공백 문자로 문자열을 분할함
> hasMoreTokens() : 토큰이 더 있는지 확인
> nextToken() : 분할 문자열 반환 및 다음 문자열로 전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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